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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AP] 2018 OCAP Annual Conference 결과보고

전략기획팀 메일 | 2018-11-28 09:31
       

 

안녕하세요.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입니다.

 

우리 협회는 16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 매리골드홀에서 

'2018 기업소비자전문가 연차총회(2018 OCAP Annual Conference)'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연차총회에서는 '소비자중심사회, 소비자의 신뢰구축을 통한 기업의 가치창출'이라는 주제로 소비자안전 및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보교류와 실제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이성구 OCAP Annual Conference 추진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 이영희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장의 환영사로 문을 연 이번 총회는

권대우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권재익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 김천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회장, 민병두 국회정무위원(더불어민주당), 송상민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국장, 여정성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 등의 축사 및 제언으로 풍부한 시작을 하였습니다.

 

 

 

 

 

이어지는 기조강연에서는 이성구 위원장이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과 연계하여 소비자와의 소통 및 신뢰구축의 중요성을 강연해주셨습니다.

 


 

 

 

2부에서는 허경옥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오프닝에 이어

유승민 국회의원(바른미래당)이 지난 한국 경제의 역사와 소비자를 중심으로 특별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보다 세부적인 내용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후 이어진 주제발표는 세션1, 세션2 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세션1에서는 나지원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제조물책임 관련 최근 소비자 위해사레 및 법해석 동향」, 

천규승 소비자재단 이사 「소비자친화기업 평가의 의의」, 권용덕 롯데제과 고객지원센터 센터장 「상담사, 자기계발을 통하여 전문가로 살아남는방안」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세션2에서는 김시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회장 「새로운 시대와 기업의 변화, 그 중심에 소비자가 있다」, 

김도년 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실 책임연구원 「최근 소비자 분쟁 동향과 소비자지향적 기업대응」, 정미경 UBASE BPO서비스연구소 대표이사 「조직성과를 높이는 직업경험관리」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폐회사를 진행하기 전, 경품추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농협 목우촌, 애경, 이브자리, 코웨이, KGC인삼공사 등에서 협찬해주신 물품을 추첨을 통해 2018 OCAP Annual Conference에 참석해주신 회원사 여러분과 나누었습니다.

 

 

다시 한 번, 2018 OCAP Annual Conference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소비자중심사회, 신뢰구축 통한 기업 가치창출"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html?no=436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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